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운동을 시작했다

by 귤희아빠 2011. 8. 22.
반응형

여름 휴가를 마치고 8월9일부터 운동을 시작했다. 살을 빼기 위해서.
결혼 전에 68kg이던 내가 결혼 6년차에 80kg을 넘기게 됐다.

적당하다, 괜찮다는 반응도 있었지만,
 "점점 몸이 좋아지네요~"라며 아주 완곡하게 살이 찌고 있는 나를 배려하는 사람이 늘어났다.

이제는 아니다 싶었다.
딸 아이를 좀 안고 다닐라니까 조금 움직여도 팔이 아프고, 좀 격한 놀이는 조금만 해도 힘들다.
이래 갖고 딸아이가 뛰어 다닐 나이가 되면 "헉헉" 거릴 게 뻔하다.

그래서 결심했다. 살을 빼자. 특히나 기초대사량이 부족했던 저질 체력을 이번에 꼭 바꾸자.
예전에도 헬스를 한 적이 있다. 한번은 6개월 끊어서 3개월 다녔고, 한번은 와이프와 3개월 끊어서 하루 나가고 안나갔다. 싼맛에 한 것이었다.

이번엔 직장 근처로 잡았다. 좀 비싸다. 3개월에 30만원. 혼자하면 효과가 적을 것 같아 'PT'(퍼스널 트레이너)를 신청했다. 와~ 더 비싸다. 12번 보는데 80만원이다. 30번 보면 한 180만원, 50번 보면 250만원 정도 한다. 상담하는 트레이너가 자꾸 30번 보는 프로그램으로 유혹을 한다.

"전 돈이 없는데요." 그래서 12번 보는 걸로 계약을 했다. 이건 나에게 대단한 투자다. 아이를 낳고 혼자 벌게 된 나에게 이만한 투자는 정말 큰 결심이다. 와이프 동네 아줌다들이 "미쳤다"고 할 정도다.

이번이 아니면, 살을 못 뺄 것 같아 질렀다. 한 2주 지났다. 2kg 빠졌다. 신이 났다.
갑자기 운동하면 아플 것 같아 2주 동안은 슬슬했다. 3주차에 접어 들었다. 강도를 높일 생각이다.
잡생각이 많은 편인데, 운동할때는 잡생각, 일생각을 접을 예정이다. 잘 안되지만. 내 몸에 충실해 보기로 했다.

예전, 군대 생각이 난다. 25살 나이에 입대해서 한 1~2개월 만에 8kg 살을 빠진 기억이 있다.
68kg에서 61kg. 지금의 와이프는 그때 "뵈기 싫다"고 할 정도였다. 그런데 그때 훨훨 날아갈 듯한 몸의 느낌은 참 좋았다. 군대에서 살을 뺄려고 뺀게 아니고, 밥을 먹어도 소화가 잘 안되니까 밥을 반 정도만 먹고 훈련을 받았다. 견딜만 했다.

지금도 그때처럼 되기를 꿈꾼다. 그래서 저녁 야식을 끊었다. 통닭, 족발, 빵, 떡뽁이를 먹지 않는다. 와이프도 도와주기로 했다. 같이 먹지 않는다.

월~금 오전에 50분씩 운동하고, 수/토요일에는 PT를 한다. 일주일 하루는 스피닝도 한다.
오늘 저녁엔 스피닝을 할 예정이다. 가장 인기 있는 강사란다. 유일한 여자 강사다.
혹시 자리가 없을 지 모르니, 좀 빨리 가야 겠다. 스피닝은 월~목, 매일 강사가 다르다. 화,목 강사는 해봤다.
오늘 월요일 강사는 어떨지 기대된다.

스피닝은 50분동안 거의 죽는다. 스피닝 하는 날이면, 저녁시간이 다가오면 좀 떨린다. 힘들지 않을까? 그래도 바이크를 타고 있으면 땀에 흠뻑 젖고, 큰 음악소리에 몸도 신난다. 50분 달리고 나면, 깨운하다.

어제 트레이너와 상체 운동을 했더니 어깨 양쪽이 좀 뻐근하다. 오늘 아침엔 회의땜에 운동을 못했다. 스피닝 죽도록 타야지.

반응형

댓글